"⅓ 4이닝 동안 2실점." 5이닝을 채우지 못하고 내려갔지만..."KKKK" 야마모토의 삼진 쇼

"⅓ 4이닝 동안 2실점." 5이닝을 채우지 못하고 내려갔지만..."KKKK" 야마모토의 삼진 쇼

"⅓ 4이닝 동안 2실점." 5이닝을 채우지 못하고 내려갔지만..."KKKK" 야마모토의 삼진 쇼

Blog Article

야마모토는 18일(한국시각) 미국 뉴욕 플러싱의 씨티 필드에서 열린 2024 메이저리그 포스트시즌 뉴욕 메츠와 내셔널리그 챔피언십시리즈(NLCS) 4차전에 선발 등판해 ⅓ 4이닝 73피안타 2피안타(1피홈런) 2탈삼진 2실점(2자책점)을 기록했습니다.

야마모토는 지난해까지 퍼시픽리그 최초의 투수이자 정규시즌 MVP, 사와무라상을 4번이나 수상한 후 메이저리그에 도전했습니다. 올 시즌을 앞두고 야마모토는 12년 3억 5천만 달러라는 거액의 계약을 통해 다저스에 입단했습니다. 그는 메이저리그 투수 기록을 경신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하지만 정규 시즌 동안 야마모토의 활약은 확실히 기대에 미치지 못했습니다.

서울시리즈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전 데뷔 후 미국으로 돌아와 18경기에서 7승 2패 평균자책점 3.00을 기록했지만 오른쪽 어깨 회전근개 부상으로 긴 공백기를 가졌습니다. 그리고 지난 6일 샌디에이고와의 디비전시리즈에서 3이닝 동안 5피안타(1피홈런) 5실점(5자책점)을 기록하며 연이은 실망감을 안겨주었습니다. 하지만 2경기 연속 부진한 성적은 아니었습니다. 파워볼사이트

야마모토는 2승 2패로 뒷심이 없던 지난 12일 디비전시리즈 5차전에 다시 한 번 등판해 샌디에이고전에서 5이닝 동안 2피안타 1볼넷 2탈삼진을 내주며 다저스의 챔피언십시리즈 티켓 획득에 힘을 보탰습니다. 그 후 챔피언십시리즈 4차전에 다시 한 번 등판해 2-1 승리를 이끌었습니다.

야마모토는 1회 초 오타니 쇼헤이에게 1점을 내주며 마운드에 올랐지만 출발이 좋지 않았습니다. 선두타자 프란시스코 린도르를 투수 땅볼로 묶은 마크 비엔토스는 2구째 포심 패스트볼을 받아쳐 솔로 홈런을 허용하며 첫 득점을 기록했습니다. 하지만 야마모토는 곧바로 안정을 취하며 피트 알론소와 브랜든 님모를 각각 슬라이더와 스플리터로 삼진으로 돌려세우며 추가 득점 없이 이닝을 마무리했습니다.

2회 야마모토의 투구는 압도적이었습니다. 스탈링 마르테를 스플리터로 만든 후 J.D. 마르티네즈를 슬라이더로 삼진으로 돌려세운 후 J.D. 마르티네즈를 연속 삼진으로 돌려세웠습니다. 그런 다음 호세 이글레시아스를 상대로 안타를 맞았지만 해리슨 베이더를 삼진으로 돌려세우며 'KK' 이닝을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3회초 다시 한 번 타자들의 지원을 받아 3회에 또 한 번 득점을 올렸습니다.

야마모토는 이닝이 시작될 때 프란시스코 알바레즈에게 안타를 맞고 1, 2루를 잃을 위기에 처한 후속 타자 린도르에게 안타를 허용했습니다. 그런 다음 야마모토는 비엔토스를 삼진으로 돌려세우며 알론소에게 볼넷을 내주며 만루 위기를 자초하며 한숨을 돌렸습니다.

Report this page